google-site-verification=FUJ_uVv5RcL0pWXcyiY8OAvUnOV09h5vcFCQKUqyjv0 스카이밸리CC 라운딩 후기 (퍼블릭, 회원제 골프장)
본문 바로가기
골린이 골프소식

스카이밸리CC 라운딩 후기 (퍼블릭, 회원제 골프장)

by corevalue01 2023. 10. 28.
반응형

오늘은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스카이밸리 CC 라운딩을 다녀왔습니다. 요즘 날씨가 선선, 쌀쌀한 날씨인 데다가 조금만 지나면 겨울이 훌쩍 다가올 것 같습니다. 이제는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패딩이라도 꺼내 입어야 할 것 같아요. 


스카이밸리CC는 36홀 규모(퍼블릭 18홀, 회원제 18홀)의 회원제 골프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소
경기 여주시 북내면 운촌길 254
전화번호
031-880-8800
전장 9,232m(10,096yds)
잔디
페어웨이 Creeping Bent grass, 중지
그린 Penncross
코스
레이크코스 / 마운틴코스
코스전장
레이크 3,430 yds(3,137m)
마운틴 3,320 yds(3,036m)
스카이 3,349 yds(3,063m)
밸리 3,372 yds(3,084m)
평균 스코어 91.6
코스 난이도 4.9/10
 

스카이밸리의 기본정보를 알아볼까요? 스카이밸리는 편안한 숲 속의 휴식처라고 슬로건을 걸고 있습니다.

회원제인 스카이, 벨리 / 대중제인 밸리, 레이크, 마운틴 코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회원제와 대중제로 나누어져 36홀 구성이면 꽤 큰 골프장이죠.

회원제 코스인 스카이, 밸리 전장

 

대중제 코스 레이크, 마운틴 전

저는 2부 티업으로 17만 원에 라운드를 진행했습니다. 스카이밸리 CC는 다른 구장과 다르게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조식이 단 메뉴가 아닌 뷔페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스카이밸리는 조식, 중식 모두 뷔페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조식을 뷔페로 하는 곳은 처음 와보았는데 맛도 괜찮았고 가격대비 좋았습니다. 가격은 19,000원입니다. 그런데 많이 먹으면 또 공칠 때 힘들 수 있으니 적당히 먹고 라운드를 해야겠죠?

조식과 중식도 뷔페로 운영하지만, 조식 단품메뉴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조식 메뉴는 저에게는 아주 훌륭했어요.  조식은 19,000원 05:40분부터 8:30분까지 운영되고, 중식은 21,000원 10:30분부터 13:30분까지입니다. 저는 이렇게 뷔페로 나오는 골프장이라면 조금 일찍 가서 여유롭게 뷔페를 즐기고 소화도 시킬 것 같아요. 

조식

조식으로 상당히 괜찮았어서 지인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골프장이었습니다.

조식에 막걸리

조식 맛도 괜찮았고, 음식 종류도 다양해요. 더 먹고 싶었지만 배부르면 샷 하기 힘들어서 조금만 먹었네요. 저희는 조식을 먹으면서 앨버트로스 막걸리를 먹었습니다. 알바트로스 막걸리는 13,000원이에요. 역시 골프장에서 먹는 막걸리는 그 어느 때 마시는 막걸리보다 1.5배는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자, 이제 조식을 먹고 라운드를 하러 나가봅니다. 식사 메뉴를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스카이밸리 컨트리클럽 (skyvalley.co.kr)

스카이밸리 cc는 그린도 재밌고, 예쁜 구장으로도 유명해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클럽하우스 내부는 시원하게 넓은 편으로,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반대편으로 큰 소나무와 야외 전경이 보이는 아주 멋진 모습이 펼쳐지게 됩니다. 저희는 스카이 코스부터 돌았습니다. 그린스피드는 2.9m/s로 보통 빠름 정도였습니다.

잔디 컨디션

잔디 상태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컨디션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 그린 주변에도 잔디가 괜찮아서 어프로치 하기에도 괜찮았습니다. 문제는 저의 실력...

골프장에서 아름다운 코스로 유명한 만큼 조경들이 이뻤고, 적절한 해저드 배치로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티박스도 매트티가 아닌 잔디로 된 티박스였습니다. 티박스는 매트보다 잔디로 되어야 구장의 퀄리티를 높여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페어웨이

페어웨이 상태가 괜찮아서 라운드 할 때도 재미있었습니다. 작년에도 방문을 했었는데 11월 중순부터는 날도 많이 쌀쌀해져서 골프 라운딩을 하러 오기가 힘들 것 같아요.  페어웨이 자체는 상태도 좋고 디봇도 많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코스도 예쁘고 그린이 빠른 편(2.9m/s)이어서 중급자들에게 인기 있는 코스인 것 같습니다.


 컨디션이 좋았던 스카이밸리 cc골프장, 서울이나 경기권에서의 근접도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이왕 여행 가는 김에 다른 맛집들도 다녀오고 여행 겸 방문해 보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구장이 깔끔하고 조경도 예쁘고, 제일 중요한 그린 컨디션과 페어웨이 잔디상태도 거의 상급에 가까워서 충분히 방문하여 라운드를 진행할 만한 훌륭한 구장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