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FUJ_uVv5RcL0pWXcyiY8OAvUnOV09h5vcFCQKUqyjv0 기장 동원로얄cc 라운딩 후기 (가성비 9홀x2바퀴)
본문 바로가기
골린이 골프소식

기장 동원로얄cc 라운딩 후기 (가성비 9홀x2바퀴)

by corevalue01 2023. 10. 18.
반응형

부산 기장에 위치한 9홀 2바퀴 도는 기장동원로얄 CC구장에서 라운드를 진행했습니다.

 

기장동원로얄 CC은 9홀 퍼블릭골프장
4.33/5
주소
부산 기장군 기장읍 반송로 1345
전화번호
0507-1442-6002
페어웨이
한국잔디
그린 벤트그라스
코스 전장
우그린 3,383yds(3,094m)
좌그린 3,102 yds(2,837m)
평균스코어 92.2 코스난이도 5.8/10
 
10월 방문 그린피 13만 원 (주말은 15만 원 정도), 카트 9만 원, 캐디피 14만 원입니다.
KPGA인증 골프 연습장으로 선정된 동원로얄CC는 인도어도 42타석이나 있어요! 

기장 동원로얄cc는 1인, 2인이 조인이 가능하도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더라고요. 원하는 티업날짜와 시간을 클릭하면 조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조인 예약 방법 (기장동원로얄cc홈페이지에서 가능)

기장동원로얄컨트리클럽 :: 기장동원로얄컨트리클럽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dongwongolf.co.kr)

 

기장동원로얄컨트리클럽 :: 기장동원로얄컨트리클럽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www.dongwongolf.co.kr


나름 합리적인 가격의 그린피라 부산 방문 겸 겸사겸사 기장동원로얄CC를 다녀왔습니다. 항상 경기도, 충남권 9홀을 가곤 했었는데 이번엔 부산에 방문차 9홀 구장을 지인들과 방문했습니다. 보통 충남,경기권의 9홀구장을 방문했어서 부산의 골프장은 어떤지 궁금하기도 했고 기장 도심 근처에 있어서 근접성도 꽤 뛰어난 곳이라 일단 가보자 했어요.

클럽하우스1층
시작지점
날씨 온도 체크

바람과 날씨 온도를 체크해줘요.

아쉬운 매트 티박스

주차장에서 캐디백을 내리고 로비로 들어가면 깨끗하게 관리되어 보이는 로비가 있습니다. 그린피 비용은 그린피, 카트 해서 15만 원 정도 선결제했습니다. 프런트 데스크 직원들은 친절했습니다. 클럽하우스는 큰 편이 아니고 조금 작은 편이었지만 락커룸은 깨끗하고 넓었습니다. 락커룸 도어는 다른 곳과 동일하게 되어있어요.

로비
로비
로비
락카룸 입구
락커룸 내부

락커룸 내부 깨끗하게 잘 운영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1홀 티박스

클럽하우스 1층으로 내려오면 스타트 지점에서 카트를 기다립니다. 전경으로는 산속에 구장이 있는 것 같지는 않았고  도시뷰이고, 도로들과 주택가? 와 가까운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차도 소리도 좀 났습니다. 도심 속 9홀 구장! 기장 동원로얄컨트리클럽에서는 기장의 앞바다가 저 멀리 보였습니다.기장동원로얄CC는 바다가 보이는 sea side구장이어서 신기했습니다.

 

1홀은 매트티샷이었고, 페어웨이는 조금 좁은 편의 느낌이었습니다. 티샷매트에서 해저드를 건너가야 하는 1홀, 전장은 조금 짧게 느껴졌어요. 페어웨이가 좁다 보니 에이밍을 잘못하게 되면 공이 OB나기가 쉬워 보였습니다. 오른쪽에 그물망이 쳐져있는데 그 부분으로 공이 나가면 거의 찾을 수 없어요. 그물망 아래로 러프가 길기도 하고 흙으로 다 막아져 있는 것도 아니라 공을 안 잃는 것이 중요해 보였습니다. 쉬워 보이지만 공을 잘 잃어버릴 것 같은 구장.
 
전반과 후반에 좌/우그린 두 개의 그린을 운영하기 때문에 퍼팅을 할 때 조금 다른 재미를 줄 수 있었습니다. 그린 빠르기도 보통정도였고, 별로 빠른 감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그린 난이도-보통

 

2홀은 다소 무난하지만, 페어웨이가 좁았고 언듈레이션이 잔잔하게 있었습니다.

3번 홀

3홀은 핸디캡 1번 홀입니다. 파 5인데 높이가 30m쯤 되어 보였습니다. 티샷 한 후에 공이 왼쪽이나 거리가 많이 안 나간 경우 오르막길을 많이 걸어야 하기 때문에 힘들어요. 오르막을 계속해서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카트도로와 가까운 곳으로 에이밍을 하는 것도 좋은 공략인 것 같습니다. 3홀은 페어웨이가 넓은데 카트와 거리가 또 멀어서 왔다 갔다 움직이는데 힘들었어요. 2번째 9홀을 돌 때는 최대한 안 걸어야겠다 하고 에이밍을 중간에서 살짝 오른쪽으로 했습니다. 가파른 오르막에 파 5홀이라 힘들었습니다. 너무 오르막이라 핀 위치도 잘 안보였어요.

9홀 2바퀴라 좌그린, 우그린 운영 하는데 미리 캐디님한테 핀위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착각해서 좌그린 핀인데 우그린으로 올려서 헤맸습니다.
 
나머지 홀들은 전체적으로 무난한 코스였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홀들의 길이가 길지 않은 편, 페어웨이 잔디 관리가 조금 많이 아쉬웠습니다. 잔디 브라운패치도 조금씩 나타난 곳도 있었고, 수리지들도 꽤 많이 보였습니다.

잔디
디봇


 이런 점은 좋았다.
1. 도심에서 가까운 위치의 접근성과 바다가 보이는 Seaside View.
2. 그린컨디션, 그린이 공을 잘 받아주는 편임.
3. 깔끔한 시설(로비, 라커룸, 주차장 등 전체적으로 깨끗했습니다.)
 

이런 점은 조금 아쉬웠다.

1. 페어웨이 전장과 넓이, 퍼블릭 18홀에 비해 페어웨이가 좁아 조금 아쉬운 편이었습니다.
2. 페어웨이 컨디션, 브라운패치와 디봇이 조금 많은 편이었습니다.
3. 9홀 후 대기시간이 6 카트, 40분 정도로 조금 길었습니다. 내부에서 취식이 금지라 외부에서 또는 카트에서 가져온 간식들을 먹어야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9홀로 가장 좋았다고 느꼈던 보령베이스(9홀 두 바퀴)에 비해 실제 방문하니 기대감에 많이 미치지 못해 다소 아쉬운 구장이었습니다. 잔디 상태(아쉬운 편) 페어웨이 넓이(다소 좁은 편), 그린컨디션(좋음)
 
이상 기장동원로얄 cc의 라운드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