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술도 안 마시는데 지방간이 있으신가요?
지방간이란?
지방간은 지방이 간에 낀 상태를 말합니다. 이때 간에 지방이 침착되어 간 무게의 5% 이상이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주로 음식물 등을 통하여 섭취한 지방질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크며, 지방간으로 인해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술을 좋아해서 지방간이 생길 수도 있지만 비알코오올성으로 지방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술을 안 마시거나, 소량 음주할 경우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과체중이나 복부비만에도 발생할 수 있지만, 피임약 또는 여성호르몬 약을 오랫동안 복용한 사람에게도 지방간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 아시나요?
간편하게 지방간 초기증상과 자가진단을 알아보도록 해보세요!
지방간 방치 시 간염, 간암, 간경변증으로
지방간이 생겼을 경우, 운동 또는 다른 방법을 통해 치료를 하지않고 방치시켰을 경우, 다른 질환으로도 번지기 쉬운 질환이므로 꼭 조기에 발견해서 증상을 치료하고 해결해야 합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
대표적인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표고버섯, 마늘, 부추, 생선, 두부가 있습니다.
- 신선한 채소와 과일 (비타민 무기질 풍부 > 항산화 > 간세포 회복)
- 섬유소가 많은 음식(포만감 상승으로 과식 방지)
- 고단백 식품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 및 생성)
지방간에 좋은 차
- 녹차 (간 건강에 좋은 차, 간 지방과 염증에 감소시키는 항산화제의 일종, 카테킨 다량 함유)
- 민들레차 (수세기 전통 의학에 사용된 차, 간의 해독을 돕고, 소화 개선, 간의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줌. 항염증 감소에 도움을 줌)
- 밀크씨슬 차(활성화합물인 실리마린은 간을 보호하는 효과를 줌. 간세포 복구)
지방간은 간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녹차, 민들레 차, 밀크씨슬 차와 같은 간 친화적인 차를 식단에 포함시키면 이 상태를 관리하고 간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방간에 피해야 할 음식
대표적으로 지방간에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기름에 튀기거나 열량높은 음식,
삼겹살, 케이크, 도너츠, 당이 높은 음료, 아이스크림이 있습니다.
- 당이 많은 식품 (열량 높은 음식)
고탄수화물, 고지방 음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