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추운 겨울철에 따뜻한 집을 유지하면서 난방비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고 싶지 않으신가요?
- 온수를 사용한 후에는 냉수 쪽으로 수도꼭지를 돌리세요. 온수의 온도가 올라갈수록 가스 사용량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물을 쓴 후에 수도꼭지를 온수 쪽으로 놔두면 물을 데우기 위해 불필요한 공회전이 발생하게 됩니다.
- 외출할 때는 보일러의 외출모드를 사용하세요. 잠시 외출할 때 보일러를 꺼야 할까요? 아니요! 외출 후에는 다시 온도를 높이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게 되므로, 10시간 이내로 귀가한다면 외출 모드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보일러를 사용할 때는 가습기와 함께 사용하세요. 보일러를 틀면 온도가 상승하고 공기가 건조해지게 되는데, 이때 가습기를 함께 틀면 공기 순환이 원활해져 실내 온도가 더 빠르게 올라갑니다.
- 적절한 실내온도를 유지하세요. 실내 온도를 1도만 낮추어도 난방비를 최대 7%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실내 온도를 18~20도로 설정하고, 양말과 수면바지를 착용하여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원룸이 아니라면? 난방 밸브를 확인하세요. 방이 2개 이상인 경우, 각 방에 공급되는 온수를 조절하는 밸브가 있습니다. 드레스룸과 같은 자주 사용하지 않는 방의 밸브는 닫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온수모드를 했을 때 온도를 뜨겁게 고온으로 해놓으면 더 많은 난방비가 많이 나가게 되기때문에 가능한 낮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난방하지 않을 때는 외출모드로 돌려놓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2-3년마다 한번씩 보일러 정기 점검받고 필터 청소 및 난방수 교체해 주는 것이 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혹한기에는 동파를 막기 위해 각 방 밸브를 모두 열어 바닥 난방수를 순환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동파가 되어 혹한기에도 너무 고생할 수 있어요! 모두 난방비 절약해서 따듯한 겨울철 나시기 바래요.
반응형
댓글